취업이 어려워질수록 졸업 후 격차가 있는 지원자가 늘어나 간격이 길어집니다. 이러한 공백에 관해서는 특히 인터뷰 중에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솔직히, 왜 그런 차이가 있느냐고 묻자 일이 없어서 능력이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걱정을 기업의 현직에서 무료 상담 사례를 통해 해결책의 실마리를 찾아 싶습니다.
Q) 안녕하세요. 멘토.
병역 후, 항공 정비사로서의 직업에 종사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후, 내가 한 것은 거의 TOEIC이었습니다. 인터뷰가 공백 기간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를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1인 기업 창업 지원금3년째 멘토의 답변]
A) 간격은 얼마나 됩니까? 대부분의 사람은 그들이 1세 미만 여부 질문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모두가 최근의 일을 찾기 어려운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고, 1년이 남아 있다는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2, 3년 이상 부탁 할 수도 있지만, 같은 일을 해도 당신이 그냥 낭비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TOEIC을 공부 라기보다는 영어를 공부하는 동안 자신의 경력에 대해 걱정하는 시간이 있었다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최근 참여한 사람들은 서둘러 있고, 처음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1인 기업 창업 지원금4년간의 멘토에서 회신
A) 빈 계절에 학습과 경력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자주 있는 일이지만, 아르바이트 나 경제적인 일을하고 있지 않습니까? 면접관도 직장인이고, 대다수는 한 가족의 아버지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여 돈을 많이 벌고, 금융 기술에 대한 투자를 성공할 수는 일의 준비는 관계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인터뷰는 의미가 없습니다. 나는 많이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인 기업 창업 지원금4년간의 멘토에서 회신
A) 멘토 위에서 언급 한 바와 같이, 하늘의 기간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약 반년이면 아마 문제가 없습니다. 1 년 이상이면 먼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구인 간의 격차를 확대하고 있으며, 큰 바운스는 아닐지도 모릅니다.
TOEIC을 공부했다 뿐이라고 정직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력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면서 적절한 회사와 업계를 선택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회사와 업계를 선택 응모하면 나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정말 걱정하고 있던 것을 요구하지만, 당신의 면접시험의 나머지를 위해 실제로 그것을 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